[한국경제]아이에스동서, 국내 최고층 지식산업센터 부산 '센텀스카이비즈'준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10-16 11:52 조회10,18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한국경제]아이에스동서, 국내 최고층 지식산업센터 부산 '센텀스카이비즈'준공
2017년 10월 16일
42층 국내 최고층 지식산업센터로 350여개 기업의 비즈니스 공간 마련
국내에서도 초고층 지식산업센터 시대가 시작됐다.
부산 센텀시티에 들어선 ‘센텀 스카이비즈’가 그 주인공으로 16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강병중 넥센그룹 강병중 회장,송규정 윈스틸 회장,신정택 세운철강 회장, 장복만 동원개발 회장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센텀 스카이비즈’는 첨단산업과 정보통신(IT), 기간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는 350여개의 기업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이날 준공식에서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은 “센텀 스카이비즈는 풍부한 비즈니스 환경을 자랑하는 입지와 근무환경 등 기업 경영에 필요한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며, “부산의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생산 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과거 지식산업센터는 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 분야 업무시설로 과거 아파트형 공장이라 불렸다. 지식산업센터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사무실 개념의 오피스 건물과 함께 상가, 편의시설, 공동시설, 휴게공간 등 다양한 지원시설이 들어서 주상복합 건물과 견줄 만큼 진화를 거듭하면서 대형화·복합화·첨단화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외관을 보면 공장이라기보다는 사무실 개념의 오피스 건물이 거의 대부분이며, 주상복합 건물과도 견줄 만큼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센텀 스카이비즈’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센텀산업단지 내 국내 최고층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4층~지상 42층, 대지면적 1만3200㎡, 연면적 11만8400㎡ 규모로 전 층에서 수영강 조망이 가능하다.해운대에서 광안대교까지 완벽한 파노라마 전망을 누릴 수 있다.
대형 세단을 위한 광폭주차장, 2층 높이로 설계한 특급호텔 수준의 고품격 로비, 컨퍼런스룸 및 다양한 첨단편의시설과 24시간보안시스템으로 입주사에게 회사에 출근하는 게 아니라 마치 호텔에 들어 오는 듯한 느낌을 준다.센텀시티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일곱 개의 테마를 가진 축구장크기의 공원과 푸른 옥상정원이 마련돼 있다. 지하 4층까지 총 950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편리한 자주식 주차장도 설계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는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기업으로 현재 한국렌탈, 영풍파일 등 27개의 계열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2017년 시공능력평가 28위 KOSPI 200 상장회사이다.아이에스동서는 1989년 주택사업을 시작해 아파트, 초고층 주상복합 등 건축사업과 토목공사를 벌이는 대표회사로 성장했다. 2008년에는 1975년 설립된 콘크리트, 타일 전문기업 동서산업을 인수함으로써 건설과 건자재 종합기업으로 발돋움했다.보스턴컨설팅그룹의 ‘2015년 가치창출보고서’ 글로벌 건설부문 2위로 선정될 정도로 내실있게 성장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